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패드 요금제? (데이터 쉐어링)

최근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Cellular 버전으로 구매했는데 아이패드 전용 별도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고 데이터를 사용하기 좋은 방법을 알게되었다.(알뜰 요금제 기준) 덕분에 13,300원의 금액으로 핸드폰과 아이패드 데이터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다.

데이터 쉐어링이란?

데이터 쉐어링은 부가 서비스 중 하나인데 쉽게 말해 내 핸드폰 요금제의 데이터를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과 공유하여 사용한다는 개념이다. 이때 내 핸드폰을 "모회선"이라 하며 데이터를 공유할 태블릿 PC를 "자회선"이라고 한다.

 

즉, 내 핸드폰이 100GB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에 가입된 상태라면 100GB의 데이터를 아이패드 같은 기기에서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도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요금은 내 핸드폰 요금만 내면된다. 데이터 쉐어링은 아이패드 전용 별도의 요금제를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다.

 

데이터 쉐어링 조건

나는 원래 헬로모바일 알뜰 요금제를 사용 중이었는데 헬로 모바일은 데이터 쉐어링을 지원하지 않는다. 알아보니 알뜰 요금제 중에서는 유일하게 KT엠모바일만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했다. 그래서 또 알아보니...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한 요금제가 따로 있더라.. 그리고 최대 2개의 자회선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다. 그럼, 핸드폰 1대 태블릿 PC 2대까지 무료로 가능하겠군.

 

다만, 데이터 쉐어링 전용 유심은 신규로 가입해야하기 때문에 유심비는 추가로 비용이 발생할 수 밖에 없다.

 

내가 새로 가입한 요금제

5월 기준으로 왓챠 플레이 3개월 이용권도 무료로 주네요

 

나 같은 경우 "LTE 실용 15GB+" 요금제도 충분할 것 같아 신규로 가입하게 되었다. 특히, 이전에 쓰던 헬로 모바일 요금과 별 차이가 없었던 것도 컸다. 게다가 지금은 1년 동안 50GB의 데이터를 매월 추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괜찮은 요금제인 듯 하다. (총 65GB의 데이터를 사용하더라도 3Mbps의 속도로 무제한 사용 가능)

 

단, 추가 제공되는 데이터는 데이터 쉐어링이 불가능하다. 즉, 자회선에서 50GB의 데이터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없다는 의미. 모회선에서는 추가 지급된 데이터가 우선 차감된다고 한다.

 

아참,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내용인데 나와 같은 요금제를 사용 중이라면 다른 KT회선 이용자 1명과 무제한 통화가 가능하도록 등록할 수 있다고 한다. 즉, 자주 연락하는 여자친구나 남자친구가 KT회선을 사용 중이라면 등록해서 나쁠게 없을 듯?

 

이렇게 내 핸드폰 요금은 25,300원인데 난 제휴카드와 연결하여 1달 요금이 13,300원 정도 나오게 되었다. 13,300원이라는 요금으로 핸드폰과 아이패드 2개에서 매월 65GB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면 상당히 괜찮은 금액인 것 같아 나름대로 만족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