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

[LG] 32UL950 나노 IPS 잔상 남는 현상 (12개월 사용)

이전 블로그에 LG32UL950에 대한 후기를 남긴적이 있는데 오늘 문제가 발생했다. 잘 쓰던 모니터가 갑자기 잔상이 표시되는 현상이 생기고 있다. 문서 작업 중에 회색과 검정 중간 쯤?의 색 영역에서 이전에 문서 작업한 내용의 잔상이 너무 뚜렷하게 보이더라는..

 

그래서 한 번 테스트 해봤다. 우선, LG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기 위해 서비스센터 페이지를 띄워놓고 약 5분~10분 정도 가만히 두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른 뒤 어두운 톤의 배경화면을 모니터 전체에 띄워봤다.

 

잘 보일지는 모르겠으나 역시 잔상 현상이 보인다. 일부는 문서 작업 중에 생긴 잔상이 아직도 없어지지 않고 보이고 있다. 이제 모니터 사용한지 1년이 되가는데 벌써 이런 현상이 나오다니 참 난감하다. 알아보니 나와 비슷한 현상을 경험한 분들이 좀 있는 듯 하다. (전부 LG 32UL950 모델은 아니었지만)

 

이건 검정 흰색의 체크 패턴 화면을 5~10분간 띄워놓은 뒤 다시 어두운 단색 톤의 배경을 띄운 것이다. 이번엔 훨씬 더 선명하게 잔상들이 보인다. 언뜻 보면 체크 패턴의 이미지를 띄운 것 같아 보이겠지만 그냥 검정색 이미지 1장만 띄운 것이다.

 

아무튼, 생각보다 증상이 심각한 것 같아 고객 센터 문의 전화를 통해 AS 방문을 예약해둔 상태다. LG 모니터의 경우 보증 기간이 1년인데 패널의 경우 2년이다. 아마 무상으로 패널 교체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추후에 어떻게 처리되었는지 남겨놔야겠다. 장기적으로 보면 AS를 받고 나서도 문제가 재발하면 어쩌나 걱정이다 ㅠ